티스토리

Udinishday
검색하기

블로그 홈

Udinishday

udinishday.tistory.com/m

가장 보통의 직장인😎

구독자
19
방명록 방문하기

주요 글 목록

  • [맛집 정산] 재방문 의사가 있는 이탈리안 음식점들 (성수 오스테리아쟌니 , 서촌 산펠리체) 오랜만에 써 내려가는 맛집 블로깅, 몇 달 동안 재방문 의사를 강력하게 들게 한 이탈리안 맛집이 있어서 기록해보고자 한다. o 성수 오스테리아쟌니 우연히 걷다가 들어간 '오스테리아 쟌니' , 건대 입구역과 성수 사이 골목에 있다. 보통은 웨이팅이 있다는 후기를 보았는데, 거의 라스트 오더 시간에 도착해서 웨이팅은 하지 않았다. 우리가 주문한 음식은 '문어 인살라따' '볼로네제' '트로플 크림 감자뇨끼' 이렇게 3개였다. 크림소스 뇨끼를 먹고 싶다면, 앞으로 나는 오스테리아 쟌니에 갈 것 같다. 트러플을 애호가 아닌 사람도 극 애호가로 만들 만큼, 신선한 트러플 오일이 진하게 들어갔다! 트러플 오일 아니면, 나도 무엇인지 모르겠다. (트러플맛이 나서 트러플이러고 한 것인데). 꾸덕꾸덕한 소스에, 쫄깃한 감.. 공감수 2 댓글수 1 2023. 8. 13.
  • 헥사코 성격 테스트(HEXACO Personality Test) 분석 방법 유튜브 실시간 인급동에 올라온 헥사코 테스트 영상에 이끌려, 헥사코 테스트를 해보았다. 하지만, MBTI에 비해서 결과 해석이 불친절했고, 분석글도 적은 것 같아서 구글링 하면서 혼자 몇 개의 글들을 보았다. 헥사코 테스트 하러 가기 (링크) 결과 분석 먼저 헥사코 성격 테스트는 6개의 주요 성격 분석 항목(six primary domains)을 가지고 있으며, 6개는 다시 하위의 4개 세부 항목으로 나뉜다. 다른 성격 테스트처럼 특정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하는지에 따라 성격/성향/인성을 판단하는 테스트이다. 해외 사이트 중 가장 이해하기 쉬운 분석글 1/ 분석글 2 이 있어서 아래처럼 번역/정리해 보았다. 1도메인 : Honesty-Humility (정직-겸손) 1도메인 Honesty-Humility .. 공감수 3 댓글수 0 2023. 2. 12.
  • 멋지다 연진아! 브라보! OPIC AL 받으러 왔구나? 최근 영어 공인성적이 만료 되어, OPIC을 다시 보았다. 준비 기간은 3일! 참고한 내용과 나에게 필요했던 몇가지 팁?을 정리해 두고, 추후에 시험볼때 다시 참고해 볼까 하고 기록을 남겨 본다. (이 노트는 오직 나를 위한 노트이고, 모든 사람에게 적용이 되는 불문률이 아니라는점을 미리 밝히고 글을 시작 한다.) 0. 유튜브 오픽 선생님들 영상을 하나정도라도 보고 시험 트렌드를 파악해야함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 하였다. 시험 트렌드 분석을 해야한다.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 된 두개 정도 영상을 보고, 필요한 정보를 획득했다. (예컨대, 피해야 하는 답, 답변 전략 등) 1.의미있는 질문에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하자! OPIC은 총 40분의 발화 시간을 준다. 자기 소개에 2분을 쓸수도 있지만, 구지 배점이.. 공감수 1 댓글수 2 2023. 1. 21.
  • [글로서리 모음] 4월의 어느날 내가 읽은 글들 - 그간 공부했던 내용의 표현 글로서리를 관리 하려고 했는데, 도저히 게을러서 안했다. 이렇게 살다간 너무 멍청하게 살거 같아서 올리는 블로그 글🔥 - 꼬깔콘은 오리지널🥠🥠🥠🥠 📘디어 애비 ☑️사랑 없는 결혼 For the last nine years, it has been a loveless marriage. ☑️학업 성적이 우수하다 Our kids are thriving in school ☑️경화증/증세가 진행 중이다(악화되고 있다) I am 47 and have multiple sclerosis that is slowly progressing. ☑️바른 길로 안내해 주다 Hoping you can point me in the right direction. ☑️사이에 균열을 만들어 내다 what it.. 공감수 0 댓글수 0 2022. 4. 30.
  • [구매 후기] 로지텍 멀티 디바이스 K380 핑크 (블루투스 키보드) 노트북 켜기 귀찮은날, 핸드폰 엄지 손가락이 쉬고 싶은날 아이패드 키보드는 없어서는 안되는 툴이다! 키보드랑 마우스는 로지텍 제품을 많이 써보았는데, 막 다뤄도 고장나지 않아서! 아이패드 키보드도 로지택 너로 정했다!! ☑️외관 - 누가봐도 핑크 키보드다. - 전면엔 이미지와 모델명이 적혀 있다. - 상자 후면엔 간단한 사용법이 적혀있다. ☑️ 스펙 - 블루투스 3.0 - AAA건전지 교체형 (배터리포함) - 멀티미디어/멀티페어링 ☑️포장 - 상자을 열면 투명한 비닐로 다시 한번 싸여있다. - 짧막한 설명서도 들어 있다. ☑️사용법 - 비닐 포장을 뜯고, 건전지 마개(?)를 뜯어주면 전원이 켜진다. -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에 맞게 연동(블루투스) 시킨뒤 사용하면 된다. ☑️장점 - 작고, 가벼워, 휴대성.. 공감수 1 댓글수 0 2021. 11. 15.
  • [일상] 빵빵런 + 후기 마지막 포스팅이 1월이였던가 꽤 오랜만에 끄적이는 블로그 글😅 궁금하지 않으시겠지만! 2월 부터 테니스에 미쳐서 테니스 인서타를 열심히 하고 지냈습니당헤헷 덕분에 많은 인스타 테니스 친구들도 생기고 아주 재밋게 봄여름을 보냈네용👻 그런데 지난달 백신을 맞고부터ㅠㅠ 심장 부작용에 시달려서 타의(?)에 의해 운동을 한동안 놓아야 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어요. 이글을 읽고 계신 블로그 이웃님들이나 방문자 분들은 다들 괜찮으신가요?! 뭐 여튼 서두는 이정도로 해두고 오랜만에 남기는 글을 무엇으로 할까 고민을 했는데! 오늘 빵빵런으로 부터 선물이 도착해서 이거닷! 했습니당당🔫🔫 빵빵런이 뭐야? ☑️공홈 : bbangrun.com ☑️한줄정리: 온라인/오프라인 달리기 인증 후 매달과 굿즈 수령! (온라인 빵둥이는 .. 공감수 2 댓글수 0 2021. 10. 16.
  • 사람 사는건 똑같다! _ 미국인들의 고민상담소 Dear Abby 해외에서 살아 본적이 없는 나에게 미드와 Dear Abby는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사람들의 대화 방식이나, 표현 방식, 표현을 사용하는 방식에 대한 많은 인사이트를 주었던 공부 소스였다. 물론 내용의 깊이도 깊지 않고 어휘 수준히 높지 않지만 통번역 공부를 하면서 1대1치환 욕구를 눌러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1. Parents Clash Over Who Should Discipline Their Children DEAR ABBY: I am a single father of three wonderful kids. When my wife and I separated, we agreed to 50/50 custody and a property settlement. Everything went smooth.. 공감수 1 댓글수 0 2021. 1. 7.
  • 피부 건조함을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 - 얼루어 겨울철 피부 수분 공급에 관한 글 오늘은 계속 읽고 싶고, 실용적인 글을 가져와 보았다. 겨울철 피부 건조와 관련된 allure 글을 읽었는데 꽤나 재밌는 표현이 많이 숨어 있었다. 사실 대부분 제품 홍보 내용이겠지만 그래도 뭐! 피부와 관련된 표현을 배울 수 있는 글이었다. 1. After reading a couple of bajillion winter skin-care stories, it's easy to think we all have a pretty solid grasp on the best ways to combat seasonal dryness, flakiness, scaliness, and general annoyingness. - have a pretty solid grasp on 잘 이해하다, 충분히 파악하다 - co.. 공감수 3 댓글수 2 2021. 1. 6.
  •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 영국 보리스 존슨 총리는 어떻게 표현 했을까?! 브랙시트 이후 EU와 영국 사이 경제 활동의 피해를 최소화 시키기 위해 영국과 EU가 합의안을 도출하였다. 합의문 내용 가장 앞에 오는 서문(foreword)내용이 좋아서 오늘의 지문으로 택하였다. 아래 서문은 영국의 보리스 존슨 총리가 작성한 내용이다. 1. This Agreement with the European Union is designed to honour the instruction of the British people to take back control of our laws, borders, money, trade and fisheries. - designed to honour -을 지키기 위해 설계 됨 - take back control of - 통제권을 회수하다 2. And this.. 공감수 2 댓글수 0 2021. 1. 5.
  • 음모론을 불식 시키다" 어떤 동사를 쓸까? _ 앙겔라 메르켈 신년 연설문 모두 새해 다짐을 만들고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1월, 나도 그 모두 중에 한명이 되어 보고자 한다. 올해 나와한 약속중 하나는 역시 영어공부이다. 몇 십년을 영어 공부를 해왔고, 영어로 밥을 벌어 먹고 살고 있지만 제일 좋은건 그저 마니 읽고, 쓰고, 듣고, 말하는것인것 같다. 연말, 연초 각국 정상들이나 아이코닉한 인물들은 저마다 연설문 또는 인삿말을 자국 국민 또는 지구촌 사람들과 나누곤 한다. 좋은 표현들도 많고, 사회 이슈를 정리해 볼 수 있는 기회 이기도 해서 오늘의 지문으로 독일 앙겔라 메르켈 총리의 연설문 소개 기사를 골라보았다. 표현정리 1. German Chancellor Angela Merkel took the opportunity in what was likely her final N.. 공감수 4 댓글수 0 2021. 1. 4.
  • [넷플릭스] 대쉬 앤 릴리 - 뻔한 결말까지 도달하는 특별한 도움닫기 스포일링 경고!😡 Warning: Spoilers for the show and book ahead. 줄거리&트레일러 대시 앤 릴리를 한마디로 요약 하자면 ! 마음 따뜻한 크리스마스 저격 하이틴 시리즈물이다. 시즌1개가 나왔고, 총 8개의 30분 미만 에피로 구성되어있다. 누가 누구와 사랑에 빠질지는 뻔히 보이는 골조안에, 색다른 디테일로 가득채운 특이한 하이틴 멜로이다. 예를 들면 모찌를 만들며 마음에 소리를 듣는다던지, 유대인 친구들의 해비메탈 공연을 보러 간다던지 말이다. 여자배우는 햇살같은 따뜻한 느낌이고 남자배우는 어딘가 처연한 겨울같은 느낌이 드는데, 둘의 캐미가 좋다. 참고로 이 드라마는 원작인 "Dash and Lily's Book of Dares" 을 기반으로 하고있지만, 주인공의 나이부.. 공감수 1 댓글수 0 2020. 12. 26.
  • [일상] 시디즈 T20(TNB200HF)후기_ 재택 파트 2를 준비 해보려해 서론지난 여름 코로나 확진자 급증으로 인해 2달여간 회사를 가지못했다. 그리고 12월을 바라보고 있는 지금 벌써 약 2주간 재택을 하였고, 확진자가 늘어나는 추세를 보아하니 아무래도 장기 재택이 시작될 것으로 보였다. 지난 여름 재택을 통해 깨달은 것이 한가지 있다면 의자 = 업무 생산성 이라는 공식 이였다. 허리가 아프니 집중이 안되고, 자주 일어났다 섰다를 하다보니 동일 업무도 더 오랜 시간이 걸렸다. 궁금해서 기사를 찾아봤는데 이거는 진짜였다(아래 기사는 좋은 표현이 많아서 일단 저장!)그래서 야근 시간을 줄여보고자 의자를 사슴 희희👻.Comfortable Office Chairs & Increasing Work ProductivityHow The Right Desk Chair Can Increas.. 공감수 3 댓글수 2 2020. 11. 28.
  • [일상] 직장인이 목금에 잘 먹고 다닌 이야기 _ 여의도 사대부집 곳간, 합정 크레이지 카츠 사대부집 곳간 살이 오른건 비단 코로나 때문은 아니다. 앨범을 보다보니 참 열심히 먹고 다녔구나 싶다. 작년 9월에 가고 올해 10월에 갔으니 딱 1년만인 사대부집 곳간. 그간 코로나 때문에 많은 변화를 겪은 듯 보였다. 우선 곳간의 핵심 요소인 뷔페 코너가 사라졌다. 우리는 평일 일곱시에 갔는데, 창가옆 자리를 배정받았다. 사실 나올때 보니 우리 테이블 밖에 없었는데, 코로나때문에 사람이 많이 없어 좋았던 반면, 여의도 한가운데 자리잡은 이 식당의 주인은 임대료를 어떻게 내실까 걱정이 되었다. 근데 지금 고작 막둥이 직딩인 내가 식당 주인 걱정을 해주다니 참 연예인 걱정 하는거 같아서 다시 걱정을 집어 넣었다(꼬깃꼬깃) 밥음 바로 지은 돌솥밥으로 나와서 그릇에 담고 난뒤에 누룽지도 먹을 수 있다. 그런.. 공감수 3 댓글수 2 2020. 11. 22.
  • [일상] 블로그를 운영 한다는 것 _ 구글애드 30일 정지, 방문자 약 2천명 돌파의 날 구글 애드 30일 정지10월 9일 청천벽력같은 소식 하나가 내 메일로 날아들었다. 구글 애드 30일 정지. 나는 아무것도 잘못한게 없는뎁쑈 구글님????? 가족들에게 나의 블로그 광고를 두번 눌렀냐며 추궁 카톡을 해봤지만, 모두들 내 생각만큼 내 블로그엔 관심이 없어서 무슨 소리냐는 답변만 돌아왔다(머쓱타드). 그렇게 누군가의 무효 클릭에 이유도 모르는 채 광고 길이 막혀 버렸다. 사실 블로그를 하게 된건 돈을 벌려고 한것은 아니였다. 그저 돈에 맛을 본뒤 초심을 잃었을뿐이다. 아무튼 그래서 뭘 올려고 감흥이 없던 길다면 길었던 30일이 지나갔다. 그리고 11/6일 광고가 돌아왔다. 광고 이즈 백!!!!!!!!!! 하지만 30일 정지에 대해서 노티스 해주던 구글은, 광고를 돌려줬던 6일엔 아무런 노티스도.. 공감수 3 댓글수 0 2020. 11. 9.
  • [일상] 가을 따라 걷기 _서울랜드 방면 청계산 등반, 메밀 장터,카페 케이원 다녀온지 꽤 되었는 올리는 서울랜드 방면 청계산 등산 일지. 서울랜드 동물원 뒤쪽에는 내가 사랑하는 둘레길이있다 (깨알 홍보 : 지난 포스팅 보기). 서울대공원 둘레길은 90분 코스로 짧게 끝난다. 걸음으로 따지만 다 걸어도 만보가 안되는 구간이다.[일상] 내가 사랑한 서울의 산책로 3선 _ 샛강 생태공원, 서울대공원 , 북악 하늘길1. 수변 생태 순환길 도림천, 안양천, 한강, 여의도 샛강 구간을 묶어서 수변 생태 순환길이 된다. 나는 샛강 구간을 가장 좋아하고 오늘 소개할 곳이기도 하다. 샛강 구간에는 작은 천이 흘러서 �udinishday.tistory.com 산림욕장 등산로이번에 나으 영원한 등산 친구 써냉이와 간 곳은 청계산이 픔고 있는 산림 욕장이였다. 호주관( 또는 기린 사육장)에서 산림욕장.. 공감수 3 댓글수 2 2020. 10. 21.
  • [일상] 담양에서의 하루_ 국수 골목, 갤러리 카페 대담, 김순옥 도너츠 국수거리(한우리 국수) 강천산 군립공원에서 조금만 달리면 담양이 나온다. 아침을 늦게 먹어 간단한 점심을 먹고자 담양 국수 거리를 찾았다. 저번에 담양을 찾았을때 가던 할머니 시장 국수가 아니고 이번엔 한우리 국수라는 곳을 갔다. 일반 멸치 국물 국수는 맛이 비등비등 했는데 , 비빔국수는 할머니 시장 국수가 더 나았다. 다만 좀더 깨끗하고 정돈 된 분위기에서 먹고싶다면 한우리 국수를 추천한다. 김치 부추전도 주문했는데, 맛있어서 나오자 마자 게눈 감추듯 사라져버렸다. 한우리국수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3길 18map.kakao.com 갤러리 카페 대담 젊은 신입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갤러리 카페 대담을 다녀왔다. 사실 벌써 세번째 방문이다. 음료가 특별히 맛있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다만 중간 정도는 하.. 공감수 3 댓글수 9 2020. 10. 12.
  • [일상] 강천산 군립공원 _ 다람쥐와 맑은 계곡의 매력적인 가을 산행 서론 한글날 순창의 강천산을 다녀왔다. 가을이 퍽 가까이 왔다는것이 느껴진 하루였다. 따가운 햇살을 받으면서 문득 이곳에서 왜 고추가 잘 익었고, 순창 고추장이 왜 이렇게 유명한지 잘 알것 같았다😜. 산 자체가 험하지 않고 둘레길 수준으로 걷기에 좋으며, 높은 곳에 오르지 않아도 좋은 풍경들을 내어주는 산이였다. 본론 강천산 정보 입장료는 대인 기준 3천원 이다. 주차장은 산 입구와 더 가까운 제1주차장과 좀더 먼 제2주차장으로 나뉘어있다. 주차비는 내지 않았다. 참고로 단월야행이라는 밤에 산길을 걷는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데, 나는 개인적으로는 참 반대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연속 동물들이 편히 쉬는 시간을 방해 하고, 불필요한 인조 조명과 프로젝터들이 오히려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망치고 있어서 속상했다. .. 공감수 2 댓글수 4 2020. 10. 12.
  • [미드 표현] 루시퍼 시즌 1 정주행 후기 with 형사물 영어 표현 서론 파일럿 에피가 '15년 1월인걸로 보아서 뒷북인줄 알지만 늦게 빠지게된 루시퍼에 대해 끄적여본다. 나는 '루시퍼'라는 캐릭터가 성경에 나오는 이름이라는 것만 알고 있었다. 그래서 사실 선과 악중 어디에 속하는지도 몰랐고, 좀더 솔직히 말하자면 관심이 없었다. 그러다 이 미드를 만나 궁금해서 이것 저것 검색을 하게 되었다. 우선 루시퍼라는 이름의 어원부터가 참 재미있다. 위키 피디아에 따르면 "루키페르는 ‘빛을 가져온 자’(lux, lucis “빛” + -ferre “띠는”, “가져 오는”)라는 말의 라틴어로서, 기독교 이전부터 샛별(빛나는 별)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다. 따라서 원래는 사탄이나 타락천사 전설과는 전혀 관계가 없었다. 그러나 이 단어는 나중에 악마에게 적용되어 점차 사탄의 이름으로 사.. 공감수 4 댓글수 1 2020. 10. 6.
  • [일상] 가을의 효창공원, 카페 MTL 코로나 때문에 여행은 못가니 이참에 내가 안가본 새로운 서울의 모습을 탐사 해볼까 하는 생각을 갖게 되었고, 첫번째 목적지는 효창공원 이였다. 효창공원 효창공원은 지하철역 이름으로만 들어봤지 그간 딱히 가볼생각을 하지 못했다. 그런데 막상 가보니 효창공원과 주변 동네가 가을의 정취를느끼며 걷기에 참 좋은 곳이였다. FYI, 광복과 더불어 환국한 임시정부 주석인 백범 김구 선생이 조국 광복을 위해 기꺼이 목숨을 바친 열사들을 효창공원 삼의사 묘역에 안장시켰다. 1949년 김구선생이 흉탄에 쓰러지자 그해 국민장으로 공원 서북쪽 언덕에 안장되었다. 이후 이 일대가 독립운동에 앞장선 선열들의 묘역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고 한다. 누군가의 아들이고, 남편이고, 동생이였을 독립 운동가 선생님들의 이야기에 무엇인가 가.. 공감수 3 댓글수 0 2020. 10. 5.
  • [호기심 천국] 무인상점이 영어로 뭘까? 서론 고2 때였던 것 같다. 친구와 신촌행 버스에 몸을 싣고 놀러 갔던 어느 날, 처음으로 크리스피 도넛을 먹어보았다. 줄을 서서 기다리는 동안 따끈한 글레이즈드 도넛을 나누어 주던 크리스피 도넛 사장님의 넉넉한 인심에 그저 행복해했던 고2 소녀는 이제 글레이즈드 도넛을 무인 편의점에서 사먹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고 있다. 아마존, 중국의 BingoBox 등 무인 상점은 거대한 세계의 흐름이고, 그래서 몇가지 글을 읽어보았다. 본론 나의 무인 상점 경험기 얼마전 여의도에 크리스피 도넛 무인 상점이 생겼다. 다른 상점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여의도 무인 자판기 지점은 낮에는 스탭이 상주하는 오프라인 장사를 하고 밤에는 한편에 마련된 무인 자판기로 도넛을 판매한다. 일반 자판기 사용방법이랑은 크게 다르지 않.. 공감수 5 댓글수 6 2020. 10. 4.
  • [영문기사] 트럼프 대통령의 양성 판정에 관한 각국 기사 Whitehouse(미국)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다. 세계 각지에서 그와 영부인의 코로나 감염 소식을 다루고 있다.나는 백악관의 입장이 궁금했다. 그래서 백악관의 공식 웹사이트에 들어가 보았지만, 그의 코로나 감염 소식에 관한 백안관의 공식 언론 발표 자료는 아직 찾을 수 없었다. The White HouseWe, the citizens of America, are now joined in a great national effort to rebuild our country and to restore its promise for all. – President Donald Trump.www.whitehouse.gov BBC(영국) US President Donald Trump ha.. 공감수 5 댓글수 10 2020. 10. 3.
  • [원서 읽기] 인사이드 아웃 _ Chapter 1, 감정들을 소개할께 서론 약 10년 전 유럽 여행을 처음 갔을 때에는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이 거의 없었고, 지도를 보고 여행을 다녔다. 그래서 지나가는 사람을 붙잡고 "여기에 가고 싶은데 어떻게 가죠?"라고 물어보는 것이 크게 이상할 일도 아니었다. 요즘엔 구글 맵이 우리의 길잡이가 되었고. 이처럼 빠르고 똑똑한 기술들에 휩싸여 살아가면서 속도의 삶에 익숙해졌다. 조금만 느려도 "왜 이렇게 느리지? 라고 생각하는 내가 되어 버린 것 같다. 아니면 그냥 원래 그런 나의 모습을 기술이라는 친구가 끄집어 내어 준건지도 모르겠다. 아날로그 시대에서 완벽한 돼지털 시대로의 과도기를 살아온 내가 느끼는 것은 이렇다. 20대 초반까지만 해도 책을 읽어내는것이 그다지 어렵지 않았던 것 같은데, 언제부턴가 책을 잘 읽지 않는 나를 발견했다.. 공감수 3 댓글수 3 2020. 10. 3.
  • [일상] 추석연휴 산행 _ 율곡 수목원 도토리길, 전망대 루트 정하기 아침일찍 엄마 아빠랑 같이 산행에 올랐다. 율곡 수목원 주차장을 기점으로 산을 탈수 있는 도토리길과 수목원 안에 나무와 꽃들을 볼수 있는 길 두갈래로 나뉜다. 우리는 가벼운 등산을 하고 싶어서 도토리길을 택했다. 토토리 길 등산 + 전망대 + 수목원 구경까지 다 돌고 나오면 약 3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도토리길 등산은 한 사십분 정도는 약간 가파르다가 이후부터는 둘레길 정도의 편한 길이였다. 문바위 중간쯤 문바위 라는 아들을 점지하는 바위가 있었는데, 어디가 문 같은지 도통 모르겠어서 고개가 갸우뚱해졌다. 구도장원길 율곡 이이가 이길을 걸어 아홉번 장원을 하여 구도 장원길 이라고 하나보다. 조금더 걷다 보니 임진강이 내려다 보였다. 가면서 만난 식물들 가을이라고 밤과 도토리가 발에 치였.. 공감수 8 댓글수 2 2020. 10. 2.
  • [일상] 영종도 바닷바람 쐬기 서론 오랜 친구들과 바람을 쐘겸 도시 외곽인 영종도로 소풍을 떠났다. 그런데 인파가 없을 줄 알았던 그곳엔 생각보다 인파가 많아서 예상 밖이긴 했다. 본론 1. 바다 앞 테라스 도착 하자마자 유리로 보이는 인파에 놀랐다. 야외 자리도 만만치가 않아서 테이크 아웃을 결정했다. 인테리어는 인스타그래머블 했지만, 바닥에 깔아 놓은 모래가 너무 날려서 먼지가 날리는듯 하였다. 야외에서는 바다뷰를 시원하게 감상 할 수있다. 조금 아쉬웠던 점은 테이크 아웃 메뉴를 찾아가는데 에도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 음료나 베이커리 메뉴는 가격이 좀 있는 편이다. 아직 스탭분들이 초반이신데 갑작스럽게 닥친 많은 손님들로 인해 정신이 없어 보였다. 주차는 건물내부 지하 주차장 2시간 무료이고 외부 공용주차장도 사용 가능하다.. 공감수 5 댓글수 2 2020. 9. 30.
  • [일상] 구글 애드 센스 대란의 수혜자의 고백 서론 누구보다 세상 물정 변화에 빠른 천박사로 인해 '구글 애드 센스 대란' 사태에 대해 알게 되었다. 지금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면 심한 경우 20-30분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난다고도 한다. 왜 구글애드센스 대란이 발생했는지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나의 상상력을 동원해 보건데 코로나 시국에 밖은 위험하니 다들 집에서 블로그 열심히 하라는 계시가 아닌가 싶기도 하다. 본론 나는 2번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고, 양질의 콘텐츠를 가지고도 승인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아마 애드센스 대란이 아니였다면, 이번에도 승인을 받지 못하지 않았을까 하는 확신아닌 확신이 든다. 오늘로 부터 약 40일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 하게 되었다. 물론 코로나가 아주 큰 이유가 되었지만, 코로나 이외에도 새롭.. 공감수 5 댓글수 6 2020. 9. 30.
  • [호기심천국] 통역사가 써본 아이폰 ios 업데이트 번역기 기능 후기 서론 아침에 일어나보니 아이폰이 업데이트 되어 있었다. 여러가지 기능이 업뎃 됫겠지만 직업병 때문인지 2가지 기능이 가장 눈에 띄었다. 첫번째는 번역기 기능 두번째는 사진첩 접근시 "개인정보 동의" 였다. 본론 우선 여러가지 형태의 말투를 넣어보았다. 완벽한 문장, 사투리, 요즘 젋은 이들이 쓰는 줄임말도 넣어 보았다. 1. 주어 동사의 완벽 문장 번역 결과가 나쁘지 않고, 나름 이해가 되는 문장이 만들어 진다. 2. 주어나 목적어 없는 구어체 한국인들은 주어 또는 목적어를 제외하고 말하는 습관이 있고, 이를 번역기로 돌렸을때 생각보다 번역이 잘되어 나오는 경우도 있었고 아닌 경우도 있었다. 주어 동사 또는 목적어를 빼먹고 말하는 것은 나쁜 습관이 아니다. 단지 우리가 *고맥락(high context) .. 공감수 4 댓글수 0 2020. 9. 26.
  • [일상] 내가 사랑한 서울의 산책로 3선 _ 샛강 생태공원, 서울대공원 , 북악 하늘길 1. 수변 생태 순환길 도림천, 안양천, 한강, 여의도 샛강 구간을 묶어서 수변 생태 순환길이 된다. 나는 샛강 구간을 가장 좋아하고 오늘 소개할 곳이기도 하다. 샛강 구간에는 작은 천이 흘러서 큰 새들을 볼수도 있고 아주 큰 물고기들도 자주 오는 곳이다. 사람이 많지 않아서 사색에 빠지면서 걷기 참 좋은 곳이다. 63빌딩 부근에서 걷기 시작해서 메리어트 호텔까지 쭉 이어지는 길이 참 예쁘다. 샛강생태공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로 48 map.kakao.com 2. 북악 하늘길 이날 산을 해매다 거의 3시간만에 평지에 도달 했었는데, 그래도 푸릇푸릇한 산냄새가 참 좋았다. 성북동에서 올라가기 시작하였는데 길이 참 아기자기해서 좋았던 기억이 난다. 북악 하늘길은 3코스로 나뉘어져 있고 스카이 웨이길과 형제봉.. 공감수 5 댓글수 4 2020. 9. 26.
  • [단어짱] Big break! 무슨 뜻일까? Preface 이번주에 읽고 보고쓴 글들을 총 정리 하는 단어짱 시간을 가져보도록 한다. EBS POWER ENGLISH *Do not agree with me : 그거 먹으면 약간 배가 아파, 소화가 안되, 속이 불편해 - Milk doesn't agree with me = 우유 먹으면 배탈이나 *In the mood for sth : - 할 -다. / - 하고 싶어하다. - I am not in the mood for spicy food. I cannot handle the spicyness these days. = 매운 음식을 먹고 싶지 않아. 요즘 매운음식을 잘 못먹겠어. * Everytime food/Everyday food/ go-to safe dish : 언제 먹어도 좋은 메뉴 - I am .. 공감수 4 댓글수 2 2020. 9. 24.
  • [일상] 사운드 판다 무선 미니 초음파 가습기 _ 촉촉 &솔직 가습기 1년 사용 후기 2탄 서론 작년 겨울과 봄 사무실에서 건조한 피부를 보호해주었던 녀석이다. 분사력을 보고 무려 사무실에 5명이나 따라 삿던 마성의 탁상 가습기. 사운드 판다 무선 미니 초음파 가습기 모델명은 PANDA-GB.스펙부품 및 조립방법 부품은 유리병, 본체, 유리병 커버, 필터, 필터 싸개(?)로 구성되어있다. 필터는 2개월에 한번 교체를 권장하고 있으며, 구매시 필터는 2개가 함께 온다. 5개를 세트를 추가로 구매 할 수 있다. 조립이라 할것도 없지만 본체의 둥그런 부분과 길쭉한 부분을 분리해서 필터를 넣고. 유리병에 물을 붓고, 유리병 커버를 닫으면 준비완료다. 사용방법 버튼 조작으로 분사 정도를 조절할수 있다. 1 짧게 눌러서 전원 ON. 2 한번 눌러서 일반 분사 또는 5초 분사 3 길게 누르면 전원 OFF... 공감수 4 댓글수 0 2020. 9. 24.
  • [일상] 스마트미 가습기 (2세대) _ 촉촉 &솔직 가습기 1년 사용 후기 1탄 Preface 가습기가 유난히 필요한 계절이 돌아왔다. 비염과 건조한 피부를 가진 나에게 가습기는 가을 겨울엔 없어서는 안되는 가전이다. 1년전 처음 만나게된 2개의 가습기가 있다. 다행이도 관리를 잘해서 올해도 무난히 잘 사용할것으로 보여진다. 오늘은 가을의 건조 습격이 시작되는 계절에 어울리는 가습기 친구들을 소개해보려 한다. 이번엔 먼저 대륙의 실수인 샤오미의 가습기 2세 (CJXJSQ02ZM 스마트미2)를 소개하려한다. 스펙은 아래와 같다.샤오미 가습기 스펙 (2세대) - 자연기화식가습 - 물탱크용량: 4.0L - 소비전력 : 8W - 최대분무량: 240cc - 연속가습시간: 8시간 - 분무구: 1개 - 소음: 34.3dB - 편의 내용 : 상부급수식 / 물없음알림 / 분무량조절 / 수면모드 / .. 공감수 6 댓글수 6 2020. 9. 23.
    문의안내
    • 티스토리
    • 로그인
    • 고객센터

    티스토리는 카카오에서 사랑을 담아 만듭니다.

    © Kakao Corp.